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용어

jpeg jpg 변환 1분 컷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이미지 편집 또는 작업을 하면서 사용되는 확장자 중 하나로 jpeg 또는 jpg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맞는 확장자를 갖춰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양한 확장자 종류가 존재하기 때문에 필요한 용도와 환경에 맞춰서 적절한 항목을 선택해서 사용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에 따라 간단하게 jpeg jpg 변환을 하시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확장자명을 보여주기 위한 작업을 한 후에 두번째로 확장자명을 바꿔주면 됩니다.

 

 

 

확장자명 보이기

 

먼저 파일 변환을 하기 위해서는 확장자명이 보여야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대부분의분들이 파일이름에 확장자명이 표시되어있지 않을것입니다.

예를들어 지금 파일이름은 "1"이라고 되어 있지만 파일확장자가 표시되어있다면 파일이름이 "1.jpg" 라고 표시가 되어있어야합니다.

 

 

 

폴더탭에서 "보기"를 눌러줍니다.

눌러주면 탭이 열린후에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여지게 될텐데 거기서 우측에 파일확장명의 체크박스가 체크를 해줍니다.

 

 

 

 

 

그럼 위의 사진에서와 같이 파일 파일이름이 파일확장명이 표시된 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파일 확장자명 변환

 

 

 

이제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메뉴를 열어줍니다.

그 이후에 "이름 바꾸기"를 클릭하여 줍니다.

 

 

 

 

이름 바꾸기를 클릭한 후에 "jpg" 에서 "jpeg" 로 이름을 바꿔준 후에 엔터를 눌러 줍니다.

경고메세지가 뜨기만 상관없으니 무시하고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제 완료 됐으니 원하시는곳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타 설명

jpeg란?

JPEG? 풀네임은 (Joint Photographic Experts Group)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사진같은 것 표준화 하는 단체로 정지영상의 표준단체 입니다.

  

JPEG의 범용성

다양한 해상도에 대응할 수 있게 흑백계(gray level), 원색계(RGB), 색차계(Y Cb Cr) 그리고 보색계(Y M C K)의 다양한 컬러 공간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종류 

비손실 부호화 방식(lossless), 손실 부화화 방식(lossy) 이 두 가지로 나눠집니다.아주 간단하게 생각 하면 비손실은 당연히 손실이 없이 부호화를 하닌깐 압축률이 낮을 수 밖에 없지만 그대로 보존될 것입니다. 또한 손실 부호화 방식은 당연히 압축률이 높을꺼고 원형 그대로 보존될 수 없습니다.

 

기타

압축 한계에서 해상도의 일부 손실이 있을 수 있지만, 압축 수준에 따라 100 1까지 이미지를 압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0 1의 압축은 쉽게 이루어지며 실질적으로 해상도의 손실은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정도이다. 상대적으로 손실이 적은 그래픽 교환 형식인 GIF는 약 4 1 정도로만 압축됩니다.

 

JPEG의 한 형식인 프로그레시브 JPEG는 상대적으로 연결 속도가 늦은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프로그레시브 JPEG는 처음에는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한 번에 한 줄씩 표현하는 대신에, 전체 이미지를 매우 낮은 해상도로 희미하게 보여준 후 빈칸이 한 줄씩 채워지면서 점차 선명해집니다.

 

jpeg는 메모리 카드에 맞추어 더 많은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전문적인 사진가들을 겨냥한 카메라는 압축하지 않은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기도 합니다. 압축되지 않은 이미지는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JPEG 파일은 또한 교환 이미지 파일 형식(exchangeable image file format/EXIF) 정보를 지닐 수도 있습니다.

 

jpg란?

웹에서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는 그래픽 파일의 확장자입니다.

jpeg압축 방식을 사용하여 이미지 파일에 사용되는 파일 확장명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형식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컴퓨터 > 컴퓨터 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리커프리(Flicker Free) 확인방법  (0) 2020.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