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기도 지원금 신청방식에
관련하여 공식홈페이지에 자주 올라오는 질문과
제가 정리한 그 외의 질문들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것은 관할 복지센터에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선불카드 신청방식
Q. 선불카드 신청기간 및 신청장소
선불카드 방식은 4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장소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544개소 및 농협 지점 1,042개소에
방문 신청입니다.
Q.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농협 체크카드는 사용이 안되고,
농협 선불카드를 새로 발급받아야 하는지?
기존 체크카드로는 신청할 수 불가능
선불카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거주지 인근 농협에서 신규로 발급받아야합니다.
Q. 선불카드 신청 시 혼잡할 경우 대책
주민등록등본 상 세대원 수 및 생년 끝자리에 따라
신청 가능일을 배분하여 혼잡을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세대원 수 |
신청기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일 |
4인 이상 |
4.20 ~ 4.26 |
생년 끝번 (1,6) |
생년 끝번 (2,7) |
생년 끝번 (3,8) |
생년 끝번 (4,9) |
생년 끝번 (5,0) |
전체 (신청기간 중 미 신청자) |
3인 가구 |
4.27 ~ 5.3 |
||||||
2인 가구 |
5.4 ~ 5.10 |
||||||
1인 가구 및 미 신청자 |
5.11 ~ 5.17 |
||||||
전체 |
5.18 ~ 7.31 |
누구나 신청 가능(요일제 미적용) |
미접수 |
Q. 선불카드 오프라인 신청할때 4인 가족 생년자리가
다 다르면 4번 방문해야 하는지?
한명이 위임받아서 전부 수령 가능합니다.
Q. 선불카드 대리신청 시 대리신청자와 신청자 본인의
생년끝번 요일 중 언제 방문해야 하는지?
대리신청자의 생년끝번 해당 요일에 방문하면 됩니다.
Q. 공휴일 및 주말에도 선불카드 신청이 가능한지?
첫 4주간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말 및 야간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행정복지센터는 평일 9시~20시까지,
주말 9시~18시까지,
농협 지점은 평일 9시~16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5월18일부터는 정규시간에만 가능합니다.
저 위에 표를 참조해주세요.
Q. 찾아가는 현장발급 서비스 대상 및 신청 시기는?
‘찾아가는 현장발급 서비스’는
교통약자 등 취약계층,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실시 예정입니다.
현재 ‘찾아가는 현장발급 서비스’ 대상자를 검토 중이며,
5월 초 구체적인 시행계획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Q. 선불카드 1장으로 몇 명까지 통합 발급받을 수 있는지?
선불카드는 5인 가구,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6인 이상 가구의 경우 2장으로 나누어 발급받아야 합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카드 신청방식
Q.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카드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은?
4월 9일부터 4월 30일까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PC, 모바일)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Q.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는 4월9일 정식 오픈하는지?
온라인 신청 시 카드번호 인증 외에 추가 인증이 필요한지?
카드 말고도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인증이 필요하며,
타인 명의의 휴대전화로는 인증이 불가합니다.
Q. 선불카드가 아닌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카드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농협 지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는지?
현장 방문 신청은 선불카드에 한합니다.
Q.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신청 시 추가 인센티브(6~10%)도 지급 여부
재난기본소득은 정책발행으로,
별도의 추가 인센티브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Q.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겸용카드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지?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겸용인 카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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