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관련내용
2021년 2월1일부터 경기도에서는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발표했습니다.
경기도민은 아래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신청하여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1.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합니다.
2.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별 5부제 적용합니다.
(1~4주간 요일별 생년 끝자리 5부제 적용, 5주차부터 요일제 미적용)
신청 기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일 |
2월1일~28일 | 생년 끝번 (1, 6) |
생년 끝번 (2, 7) |
생년 끝번 (3, 8) |
생년 끝번 (4, 9) |
생년 끝번 (5, 0) |
요일제 미적용 |
3월1일~14일 | 생년끝번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 |
3. 신청 주소 : http://basicincome.gg.go.kr
지급 대상
경기도민 전체(1월29일 24시 기준 도내 거주 도민)
신청 기간
1. 온라인 신청 : 2월1일(월) ~ 3월14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신청가능)
2. 방문 신청 : 3월1일(월) ~ 4월30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3월1일~27일은 토요일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 지원금 사용처
연간 매출 10억원 업체와 대형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프렌차이즈 직영점을 제한했습니다.
자세한 사용처는 경기지역화폐 사이트 or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하여서 접속하면
가맹점찾기로 사용처를 자세히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지급 일자
: 온라인 신청 후 1~2일 소요될 예정입니다.
지급 내용
: 1인당 10만원 지급
지급 방식
1. 온라인 신청접수(신용카드 및 체크 카드)
사용 가능 카드: 농협/신한/국민/삼성/우리/하나/롯데/현대/비씨/기업/SC제일은행/수협/한국씨티은행
2. 방문 신청 접수
기존 경기지역화폐카드 충천
사용 기한
: 사용 승인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
최대 6월30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신청 준비물
1. 신분증 지참 후 해당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신청 가능합니다.
2. 가족 구성원 대리수령 가능 및 성인 같은 경우 신청서 위임란에 표시 되어야 합니다.
3. 주민등록이 함께 되어 있는 미성년 가족의 경우 부모가 대리신청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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